제27회 고성군민상 수상자…한창영(문화예술).최상완(사회봉사).최천필(체육진흥)

0
226

제27회 고성군민상 수상자로 문화예술 부문 한창영 고성문화원 부설 고성학연구소장(67세)과 사회봉사 부문 최상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강원도협의회 기후환경국장(52세), 체육진흥 부문 최천필 고성군게이트볼협의회 전 회장(87세) 3명이 최종 선정됐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 한창영 고성문화원 부설 고성학연구소장은 2007년 고성향토문화연구회를 창립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12년에 걸쳐 총 13회 ‘내 고장 역사‧문화 바로알기 대회’를 개최해 내 고장의 역사를 이해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데 기여했다.

또 <금석문 조사보고서>와 <고성군 마을지명유래>, <수성문화제 40년사> 등의 역사문화 서적 발간을 위한 자료를 조사하고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데 기여했다. 이밖에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문화재 지킴이 활동으로 청간정에 대한 보존관리상태 모니터링과 주변 청소 활동을 했으며, 강원소년체전 자료전시회와 탁본 체험 운영, 선유담 옛길 복원 등의 활동을 펼쳤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 최상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강원도협의회 기후환경국장은 대한적십자사 금강산봉사회 회장과 고성지구협의회장을 역임하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약자 및 장애인 목욕 봉사, 집수리 봉사, 헌혈캠페인, 군부대 이용 봉사, 이산가족 상봉 행사지원 등의 활동을 펼쳤다.

 

체육진흥 부문 수상자 최천필 고성군게이트볼협의회 전 회장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고성군게이트볼협회장을 역임하며 고성군산림조합장기 대회, 고성문화원장기 대회, 고성군노인회장기 대회 등을 신설하여 매년 개최해 지역 게이트볼 동호인의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설악투데이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