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사업자 선정 특혜 의혹 감사원 감사 받는다

0
775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사업자 특혜선정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의 감사가 실시된다.

속초시의회 강정호 의원은 “지난 5월3일 청구한 공익감사 관련 감사 실시 결정이 속초시에 통보되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25일부터 본격적으로 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사업은 해수욕장 입구의 기존 행정봉사실 건물을 철거하고 대관람차등을 설치한 뒤 민간사업자에게 20년간의 관리 운영권을 주는 제안 공모 사업으로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다.

그간 사업의 업자 선정과정에서 특혜의 의혹 논란이 있었다.의혹의 주요 내용은 공모1달여전 사무실도 없이 설립된 자본금945만원 회사가 92억원의 사업을 한다고 제안한 점과 평가방식과 배점을 바꿔 의혹의 업체가 1위를 하도록 특혜를 주었다는 점이다.또한 법인의 실체와 실소유주 등에 대해  정치적 특혜 의심이 간다는 것이다.

강정호 의원은 “작년 6월8일부터 1년여에 걸쳐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보도자료와 기자회견등을 통해 제기되는 의혹들에 대해 문제 제기를 했고, 정량평가 2개 항목 모두가 평가방법과 배점이 절차없이 변경된 점을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의혹이 전혀 해소되지 않아 올해 5월3일 시민1633명의 서명을 받아  감사원에 공익감사청구를 하였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강의원은 “해당사업지의 입지와 여건을 고려하였을때, 선정업체가 받을 수익이 과도하게 크고(20년간 수익,관리 운영권 부여)시민들에게 돌아갈 혜택이 별로 없어 보여 협약서 공개를 요구했지만 업체의 정보공개 거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번 감사원 감사에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져 시민들에게 공개돼야 한다.”고 말했다.

설악투데이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