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 특혜의혹 관련 위증 공무원 추가 고발…강정호 의원,속초시의회에 공식요청

0
553

강정호 강원도의원은 22일 속초시의회를 방문해 속초해수욕장 대관람차 관련 위증을 한 담당공무원을 속초시의회가 고발해줄 것을 요청했다.

강의원은 “속초시의회 2020년 6월 10일 제297회 제1차 정례회와 2021년 6월 14일 제307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진행된 관광과를 상대로 한 질의 과정에서 자신이(당시 속초시의회 의원) 질문 과정 중, 담당과장이(선서를 한 증인) 허위의 진술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법무법인의 자문을  통 현 9대 속초시의회에서 고발이 가능함을 확인하게 되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한 “해당 직원들이 아직도 반성하지 않고 있는 점과 사실을 숨기고 있는 가능성이 큰 점 등을 고려했을 때 정직 정도의 징계에 그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기에 9대 속초시의회에서 고발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향후 20년 동안 특혜사업자가 취할 과도한 이득과 지난 2년간 시민들을 상대로 담당공무원이 거짓을 일삼은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을 때 정직은 솜방망이 징계라는 여론이 있다는 것이다.

담당공무원들은 올 3월 감사결과과 이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올 것을 충분히 인지했으면서도 불구하고 ‘속초시 관광테마시설 관람 및 이용료징수 조례안’을 의회에 통과시켜줄 것을 요구하고 주 건물이 준공되기도 전 대관람차 운영을 시작하게 해 달라는 특혜사업자의 요구를 들어주는 등 의혹이 있다.

속초해수욕장 대관람차 특혜의혹은 감사원  감사결과 발표에 이어 지난 7월4일 강원지방경찰청이 해당부서 압수수색을 진행 본격 수사중에 있다.

설악투데이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