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총 99가구에 태양광.지열 사업 추진..무상 설치 광고 조심

0
909

고성군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0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한국에너지공단의 2020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태양광 77가구, 지열 20가구 등 총 97가구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1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 지원 희망자는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http://greenhome.kemco.or.kr)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 후 고성군에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가구당 태양광(3㎾ 이하) 설치비는 자부담 포함해서 최대 5백여만원이며, 지열(17.5㎾) 설치비는 총사업비와 자부담은 상한액이 없으나 국비 1천 1백여만원과 지방비 4백만원까지만 지원된다.

고성군 관계자는”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참여기관이 아닌 업체와 계약 및 사업을 진행할 경우 보조금을 받을 수 없는 점,태양광 무상설치 과대광고에 현혹되어 태양광 설치 시 공사비를 불법적 수단으로 회수해 가니 절대 현혹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특히 관내에 게시되어 있는 신재생에너지 무상 설치사업 홍보 현수막에 현혹되지 말고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군청 경제체육과(에너지팀)에 문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류인선기자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