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모든 유치원과 학교 21일부터 원격수업 전환

0
807

강원도내 모든 유치원과 학교가 21일 부터 2주간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강원도교육청은 보도자료를 통해서 “도내 학생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교육감 주재 긴급 회의를 열고 21일부터 2주간 도내 모든 유치원과 학교를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확진자 발생이 급증하고 있는 동해지역은 2주간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계획되어 있던 기말고사 시험 일정도 연기한다. 동해지역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특별 방역을 실시한다.

동해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은 2주간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되, 평가 등 학사일정 상 등교가 불가피한 경우는 학교장 판단으로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최소시간으로 운영 가능하다. 원격수업 기간 중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재택근무는 코로나 대응 및 제반 업무 등을 고려하여 학교장이 결정한다.

전면 원격수업 기간에도 특수학교와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긴급 돌봄은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밀집도를 최소화해 운영한다.

학교가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학교 운동부 집합훈련과 선수 기숙사 운영도 중단된다.

또한  학원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것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학원에 대한 지도 감독을 강화할 것이며 학원들이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것을 권고했다.

학원이 방역수칙을 위반하면 지자체에서 과태료 부과, 운영 중지, 구상권 청구가 가능하며 교육청은 지자체의 조사 및 조치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설악투데이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