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등대 사진.영상 공모전…9월 8일까지 제출

0
295
사진=제3회 대상작(해수부)

해양수산부는 오는 5월 1일부터 9월 8일 까지 ‘제4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등대와 바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사진 부문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고, 사진에는 등대를 배경으로 바다의 풍경이 담겨있어야 한다.

사진 부문에 응모를 희망하는 경우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 박광열)에서 운영하는 공모전 누리집(제4회등대사진영상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영상 부문에는 개인 또는 팀당 최대 2개의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고, 등대 여행, 해양안전, 등대해양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3~5분 길이의 영상을 제작하여 개인 유튜브에 올린 후, 공모전 누리집(제4회등대사진영상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등대를 소재로 하여 자유로운 주제로 제작한 1분 이내의 쇼츠(Shorts: 짧고 간결한 형태의 영상)도 공모하여 특별상을 수여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9월 9일부터 11월 1일까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와 표절 확인 등을 거쳐 사진 부문 21점, 영상 부문 31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11월 3일(금)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이다.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300만 원,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4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설악투데이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