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중앙시장 롯데시네마 입구 ‘속초 생생 젓갈.건어물’, 갓 오픈한 가게지만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 발길이 이어지는 곳.일단 기존 건어물 가게와 다른 차별적인 분위기와 너른 매장이 눈길을 끈다.
속초에 많은 건어물 가게가 있는 데도 목 좋은 곳에 굳이 점포를 낸 이유가 있다. 주인 정윤정씨는 “원래 식당을 하던 자리였는데 많은 건어물 가게와 다른 감각과 품질로 서비스하면서 속초건어물의 차원을 높이고 싶었다.”고 말한다.
젓갈류를 비롯해 황태 오징어 해조류가 주 품목이다. 특히 젓갈은 오랜 식당 경험과 어머니로부터 전수받은 노하우로 직접 담가 파는 수제품이다.선도나 맛이 다르다.
매대에 진열돼 있는 황태나 오징어 그리고 미역등도 물건의 양태부터 다르다. 워낙 까다로운 윤정씨 부부가 직접 용대리등 현지에서 맛보고 엄선해서 가져다가 기호에 맞게 재포장해 내놓는 것. 가장 좋은 물건들만 떼 온다는 것.그만큼 신뢰와 책임이 실려 있다.
실내 인테리어나 매장 분위기가 모던하다. 물건 고르기가 편하고 윤정씨 친절한 설명에 고개가 끄덕여 진다.정씨는 “ 현대적 감각의 매장으로 세팅을 하려고 날마다 고민중이다. 이제 건어물 가게도 시대흐름에 맞게 진화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하는 시대다.”고 말했다.
여기에다가 성격 좋고 야무진 정윤정씨의 넉넉한 마음도 한몫 더해준다. 롯데시네마 지하주차장 무료 주차 가능하다.
전국택배도 가능하다. 주문전화 033-632-9552
류인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