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소담보리빵이 특별한 4가지 이유…새해 맞아 꽁당.쑥 보리빵 출시

0
347

건강 보리빵 전문 업체인 소담보리빵은 새해들어 쑥보리빵과 꽁당 보리빵을 연이어 출시했다.두 빵은 모두 단맛이 전혀 없는 게 특징으로 마치 옛 시절 빵을 그대로 먹는 추억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는 평이다.

정희도씨는 “지금까지 유기농쑥을 구하지 못해 쑥보리빵을 만들지 못했는데, 유기농 쑥을 구해서 쑥보리빵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로서 소담은 총 8종의 보리빵을 선보이고 있다.히카마를 비롯해서 비트,모링가,어로니아등 하나하나가 엄선한 건강재료가 들어간 보리빵이다. 전국적으로 이렇게 다양한 보리빵을 만드는 빵집은 드물다.

남편의 건강치료를 위해 보리빵을 만드는 것이 계기가 되어 건강한 빵을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개업한 소담보리빵은 그만큼 생명존중과 정성이 깃들어 있다.정희도씨는 “아버지가 보리빵을 드시면서 건강을 완전회복하는 기적을 우리 가족이 기쁨으로 지켜봤기에 자신있게 권한다”고 말했다.

특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만성질환을 앓는 분들도 늘고 있고 어르신들의 간편한 식생활도 현안으로 대두하고 있는 현실에 소담보리빵은 100세 시대 건강 지킴이를 자처하고 있다.

보리빵은 당뇨와 치매,성인병에 특효약 같은 효과가 이미 검증되었다.취향과 기호에 따라 식사용 혹은 간식용으로 대신할 수 있고 지역에서도 이같은 효능과 편리함으로 입소문을 타며 호응을 얻고 있다.주민A씨는 ” 간편한데다 며칠 두고 먹어도 좋기에  식사대용및 건강관리에 그만이다”고 말했다.

여기에다가 성인병 예방에 좋은 보리와 통곡물, 견과류(호두)와 직접 삶은 서리태를 추가하고 있어 감칠맛을 추가했다.무엇보다 소담 보리빵은 굽지 않고 쪄서 만든다는 차별성이 있고 식물성 재료로 단맛을 낸다는 강점이 있다.또한 소화.흡수가 잘 되게 생막걸리로 충분히 발효하는 제조과정의 노하우가 다르다.

속초세무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소담에서는 주문예약제로 판매하고 있으며, 12시 이전의 주문건은 당일생산, 직접포장, 당일출고 시스템으로 움직이고 있다. 설날을 맞아 특별 주문도 받는다.

주소 : 속초시 수복로 15(교동 황가네 칼국수 옆, 구들장삼겹살 2층) 전화번호 :010-3189-8283

글: 김형자 객원기자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