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로 스마트 산불예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0
1089
사진=다화테크놀로지

중국 기업 다화테크놀로지는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술을 통해 산불 및 들불 모니터링(forest and grassland fire monitoring)과 조기 경보, 예측, 구조 및 재해 후 평가의 포괄적 기술 지원을 위한 역량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다화 기술은 동영상 인식 시스템과 공중 및 지상 통합 모니터링 방식을 완벽히 결합해 예방과 필요한 경우 조기 결정적 개입을 목표로 하는 강력한 ‘화재망(fire net)’을 구축한다.

아로장포대협곡(Yarlung Zangbo Grand Canyon)은 지구상에서 가장 광대하고 깊은 협곡이다. 협곡 내 숲 지역은 복잡하고 가파르고 깊으며 귀하고 다양한 식물 생태자원이 서식하고 있다. 보호도 대단히 어렵다.

다화테크놀로지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삼림을 보호하는 스마트 산불예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지원했다. 열화상 기술에 기반한 이 시스템은 360° 장거리 모니터링과 중단 없는 연중 보호 체제를 지원해 광대한 삼림과 울창한 산을 수호한다.

다화테크놀로지는 중국 허베이성 츠비시 관탕이 삼림지 농장(Guantangyi Forest Farm)에 통합형 산불 예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이중 스펙트럼 열화상 이미징 기술로 화재를 실시간 감지한다.

또 공중에서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6로터(six-rotor) 무인항공기(UAV)를 통해 비디오 피드를 관제 센터에 전달하고 삼림 감시원의 휴대형 장비에 경보를 연결한다. 이 시스템은 정보를 원활한 전달해 삼림 순찰대는 순찰 단말기를 소지하고 목표 지역에 신속히 도달해 현장 명령, 화재 수색 및 구조, 기타 응급 처치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윤길중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