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의장을 역임했던 김시성 도의원 예비후보가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김씨는 이번 6.1지방선거에서 속초시 제2선거구 국민의 힘 도의원 예비후보로 뛰고 있다.
인수위원회는 “윤석열 정부의 연착륙과 순항을 위해 풍부한 경험을 살려 큰 역할과 열정을 기대한다”고 위촉배경을 밝혔다.
김시성 예비후보는 7,8,9대 강원도의원과 9대 강원도의회 의장을 역임했고,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후보 강원본부장을 맡아 정권교체에 큰 역할을 했다.
설악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