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수소차 구매 대당 4250만원 지원

0
1172

고성군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대수는 4대이며, 지원대상은 3월 2일 공고일 기준 180일 전부터 공고일 현재까지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과 법인, 기업 등이다.

수소연료전지차 지원신청은 구매를 희망하는 수소차 제조·수입사를 방문?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해 차량출고 2개월 전 구매자 또는 판매 대리점이 환경부 통합포털인 저공해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에 지원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출고·등록 순으로 선정한다.

수소연료전지차 구매 지원액은 대당 4,250만원이며, 주행거리는 1회 충전으로 600km까지 가능하다. 현재 지원 대상차종은 현대자동차의 ‘넥쏘’이다. 이후 추가되는 차종이 있는 경우 저공해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구매지원신청서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환경보호과(환경지도팀, 680-3342)로 문의하면 된다.

문제는 수소충전소. 현재 고성군에는 수소차량 충전소가 없다.따라서  관내 수소충전소 설치 시까지 속초시가 고성과 속초 경계지역(장사동)에 설치(7월 준공예정)하는 충전소를 이용하게 된다. 전국에 설치된 수소충전소 운영현황은 수소충전소 위치정보시스템(gis.h2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용빈 환경보호과장은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정고성 이미지 유지를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인선기자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