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혜의혹’ 속초해수욕장 대관람차 수사 감감 무소식…속초시는 뭐하냐 비판 목소리

1
996
사진=설악투데이

특혜의혹과 관련 수사를 개시한 속초해수욕장 대관람차 수사진행 상황이 오리무중이다.올해초 속초시청과 관련자 압수수색을 통해서 진상규명에 속도를 내는가 했는데 연말인데도 아무런 소식이 없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고의적으로 수사를 지연시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감사원 조사결과가 나온지  반년이 돼 가고 있다.’솜방망이’ 징계 받았던 속초시 공무원들도 모두 원대 복귀해서 근무중이다.

현재 대관람차는 해수욕장이 폐장했음에도 운영되고 있다.일반인 1회 요금이 1만 2천원이다.전체 시설을 기부채납했다고 알려진 것과 달리 대관람차는 기부채납에서 제외되었고 리모델링 건물이 설계대로 배치되지 않고 가게를 추가로 세주는 편법으로 부당이득이 추가발생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당초 문제제기를 했던 강정호 도의원(속초시)은 “감사원의 감사결과가 나오고 함께 수사의뢰를 한 것이 6월말경이다.담당 직원들 징계 소식 외에는 수사과정에 대해 전혀 알수가 없어 안타깝다.특히 특혜를 받아 선정된 업체는 지금도 막대한 수익을 내며 영업을 하고 있다.하루빨리 수사기관을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져 시민들께 돌려주기를 바랄뿐이다.”고 말했다.

시민들의 목소리도 조속한 수사를 통한 환수 촉구 목소리가 강하다.시민 A씨는 “공공부지에서 막대한 이득을 보는데 이런 구조가 어디 있느냐.20년 사용후 돌려 받는다는데 다 썩은 관람차 받아서 뭐하냐?특혜도 이런 특혜가 없다”고 말했다. 새마을 주민 B씨는 “대관람차는 영업을 해서 돈을 버는데 주변 청소는 마을 주민들이 공공근로 나가서 하고 있는데 이게 말이 되느냐”고 지적했다.

속초시가 미온적이라는 질타의 목소리도 있다. 시민C씨는 “많은 시민들이 환수하라고 요구하고 있다.새 집행부 속초시는 뭐하고 있는지 모르겠다.사업권을 속초시로 환원해서 그 수익을 시민들께 돌려놔야 마땅하다.속초시가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감사원 감사결과 대관람차 추진과정에서 의회에서 문제제기 할 때 속초시 공무원들의 답변 대부분이 허위였고,평가방식을 교묘하게 바꿔 탈락했어야 할 업체가 선정되도록 한 사실이  드러난 바 있다.

설악투데이 특별 취재반

1 개의 댓글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