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소양강변 명당서 재배한 고급 산나물…최문식 아범농장,명이나물과 눈개승마 수확 개시

0
492
사진=인제 관대리 아범농장

인제군 남면 소양강 다리를 건너 관대리 가는 길은 낭만적이다.소양강변의 솔숲이 울창하고 고즈녁함이 깊은 맛을 준다. 관대리 못미처 강 기슭에 아범농장이 있다. 최문식씨가 일궈 운영하는 이곳은 그야말로 자연산의 보고다. 산비탈에 다소 그늘진 형상을 하고 있기에 음지에서 잘자라는 나물재배 최고 여건이다.

특히 요즘 제철인 산마늘(명이나물),삼나물(눈개승마)이 황토빛 땅위를 장식하면서 싱그런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명이나물과 눈개승마는 고급 나물에 속한다. 맛도 좋고 여러 가지 치유효과가 있어 제철에 찾는 이들이 많다.

눈개승마는 가장 일찍 나오는 봄나물로 딱 보름 정도만 채취가 가능하다.두 종류 나물은 아범농원의 대표적인 봄나물인데 건나물도 좋고 짱아찌 담가도 최고다. 식감 좋기로 소문난 나물이다. 곰취,개복숭아,오미자로 유명하다.

오랫동안 이곳에서 시험과 재배를 반복하면서 매년 최고의 나물을 생산하고 있는 최문식씨는 산림농업 전문가다. 그는 “눈개승마는 칼이나 낫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하나씩 수확한다.”고 말했다.잎 명이는 한장씩 손으로 잎을 딴다고 한다. 정성으로 수확하는 그야말로 자연방식 그대로다.체험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눈개승마 (삼나물) 1Kg 13,000원 산마늘(명이나물) 산명이 1kg 18,000원,줄기명이 1kg 15,000원.주문은 아범농원 최문식 010 8725 4130,카톡아이디 ~ abum8989

소양강변의 안쪽에 위치해  농장 방문과 나들이를 겸해도 좋은 코스다.

신창섭

댓글 작성하기!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세요.